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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페이스북 픽셀 (메타 픽셀)을 심어드립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할 때 가장 속상한 점 1 가지.
방문 고객이 이탈하는 것을 바라보고만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시면서 SNS 광고를 집행할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페이스북 픽셀’을 통해 ‘내 상품에 관심있어 하는 고객을 찾아가는 마케팅’을 하고 계신가요?
남들 다 하는 페이스북 픽셀, 아직 안하고 계셨다면 아래 글을 3분만 읽어주세요🙂
저는 픽셀 설치 없이 광고를 했으나, 본전도 못 찾았던 적이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글과 이미지를 바꾸기도 하고, 광고 소재를 바꿔보기도 하며 실험을 했습니다. 하지만 성과 분석이 되지 않으니 문제 파악조차 쉽지가 않았습니다. A 광고와 B 광고를 돌릴 때 각각의 광고 소재를 통해 몇 명이 상세페이지 글을 읽었고, 몇 명이 장바구니에 담았는지 도저히 알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픽셀을 설치해야 한다는 사실을 절실히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픽셀, 왜 설치해야 하는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픽셀을 공부하며 알아낸 가장 큰 장점은 ‘내 상품에 관심갖는 사람들을 찾아가는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구매 확률이 높은 사람들을 찾아가서 광고 컨텐츠를 보여준다는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어떻게 그게 가능하냐고요?
픽셀에는 광고업자들을 위해 제공하는 ‘머신러닝'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광고 컨텐츠를 많이 클릭하는 사람들의 유형’을 알아서 학습하고, 비슷한 사람들(= 내 광고에 관심갖고 클릭할 확률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죠. 잘 아시겠지만, 이는 ‘매출 향상'에 직결됩니다.
추가로, ‘광고 성과 분석'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어떤 광고를 보고 몇 명의 사람들이 방문을 했는지, 스크롤 내리며 관심있게 글을 읽었는지' 등 세세한 보고서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 데이터들은 다음 광고를 집행할 때도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광고 컨텐츠 개선 전략을 세울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1. 셋팅만 하면 잠재 고객을 찾아가주는 광고 최적화,
2. 광고 컨텐츠별 보고서까지 제공해주는 페이스북 픽셀,
안 할 이 유 가 없 습 니 다
'미친 기능' 하나가 더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
리타겟팅 광고란? ‘내 상품에 관심 있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시 찾아가 광고를 보여주는 것을 뜻합니다. 즉, 옷가게에 와서 하늘색 셔츠를 집어들고 살펴보다가, 구매하지 않고 나간 고객에게 며칠 뒤 직접 하늘색 셔츠를 들고 찾아가서 보여주는 광고를 뜻합니다. 상품에 관심은 있었으나 떠나간 고객은 어떤 이유로 구매를 망설였을까요? 망설이는 고객에게는 약간의 혜택을 들고 다시 찾아가면 구매할 확률이 생기지 않을까요?
고객 입장에서 느꼈던 '아쉬움'을 '기업 스스로 보완하여 다시 찾아와주었구나!'라는 인식이 생길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리타겟팅 광고'를 해야 진성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겁니다.
SNS 광고를 아예 집행할 계획이 없으시다면, 픽셀 설치는 굳이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추후 언제라도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신다면, 지금부터라도 데이터를 수집해야 합니다. 내 스토어 상품에 방문한 사람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세세하게 알아둬야 합니다. 그래야 추후 광고를 집행할때도 ‘내 상품에 관심 있을 확률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을테니 말이죠.
광고 최적화도 없고, 성과 분석도 어려워 불만족스러운 매출을 계속 유지하는 것
vs
광고 최적화, 성과 분석을 통한 즉각적인 개선점 도출로 매출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것.
어떤 것이 장기적으로 이득인지는 잘 파악되실거라 생각합니다.
*URL 링크를 활용하거나, 경로를 우회하여 인위적인 카운트를 세는 방식이 아닙니다.
100% 스토어 자연 유입을 메타 플랫폼에 '정확히' 보고합니다.
스토어 리타겟팅 픽셀399,000원 29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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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스토어 특성상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는 없습니다.
- 버튼 클릭, 구매 전환과 관련된 활동은 추적이 불가능합니다. (유입, 스크롤 추적까지 가능합니다.)
- 구매 확정, 플랫폼 업데이트로 인한 설치 불가능 시,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별도 요구 사항이 있다면, 상담 후 합의하에 진행합니다. 작업상의 이유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플랫폼 차원에서의 정책 변화/업데이트 등으로 인해, 언젠가 사용이 불가능해질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타임은 이에 대한 보완의 의무나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진행 방식
- 아래 오픈 카톡으로 "픽셀 설치 희망합니다"라고 연락 주세요.
- 입금 안내 및 거래를 진행합니다.
- 픽셀 설치를 위해 필요한 설문지를 전달드립니다.
- 확인 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 픽셀 설치 후 테스트 및 검수를 진행합니다.
- 거래 완료
문의:
https://open.kakao.com/me/ctrltime
CTRLTIME - 라이프레이서님의 오픈프로필
사람들이 탁월한 일을 할수 있도록 돕습니다.
open.kakao.com
*자주 묻는 질문
Q. 방문자에 대한 특징 유입분석 성별 나이 연령대 어떤 검색어로 들어왔는지는 스토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내용이라 알 수 있는데, 이것 외에 어떤걸 더 해주는건가요? 더 상세한 소비자 특성 파악이 가능한건가요?
A. 누구인지 '스토어 운영자'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스토어 내에서 제공되는 내용이 전부이며, 페이스북에서 소비자가 누구인지를 알려주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픽셀'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광고를 적합한 소비자에게 보여주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어떤 원리로 '적합한 소비자'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것인지 잠깐 설명을 드리자면,
1)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자체 브라우저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해당 사용자의 접속 ip,위치, 사용하는 기기, 번호 등의 특성을 '페이스북 자체적으로 수집'합니다. (이때 픽셀이 이용됩니다.)
3) 수집된 사용자 데이터는 누구에게도 공개 되지 않고, '페이스북 내부에서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를 보여주었을 때, 해당 광고에 관심 가질만한 소비자를 데이터 기반으로 매칭' 시켜 광고를 노출시켜줍니다.
때문에, '누가'에 해당되는 데이터를 스토어 외에는 '판매자'가 추가로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광고 소재를 본 사람이, 유입을 몇 명 했는지 / 상품 상세페이지의 스크롤을 50% 이상 한 사람은 몇 명인지 정도의 추적은 가능합니다. (이는 스마트 스토어 기준이며, 자사몰을 따로 운영하시는 경우 구매 완료 / 장바구니 추가 등의 데이터도 페이스북에 수집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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