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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 마케팅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이것'

by 라이프레이서 2022. 6. 15.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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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 한 번 했을 뿐인데 광고가 스토커처럼 따라다니는 이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이유?

     

    지난 글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이유에 대해 다뤘습니다.

    개인정보 데이터는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는데에 활용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한다고 해서

    '구매 확률이 높은 사람'을 알아서 찾아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Facebook Pixel'이라는 도구를 이용하면,

    '잠재 고객을 찾아가는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도대체 페이스북 픽셀이 어떤 역할을 하길래

    '잠재 고객을 찾아가는' 마케팅이 가능한 걸까요?

     

    옷 가게를 운영한다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가게 앞에서 '여기 오세요!' 호객 하는 직원 A가 있고,

    매장 내 카운터에서 계산을 담당하는 직원 B가 있습니다.

     

    어느 날, 카운터 담당 직원 B호객 하는 직원 A에게 '꿀팁'을 알려 줍니다.

    "A야, 어차피 우리 가게에서 옷 사는 사람들은 25~30 정도의 여성이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호객 할 필요는 없고, 25~30세 여성 대상으로만 홍보하자!"

     

    그날 이후, 직원 A는 모든 사람에게 홍보 하느라 힘을 빼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그저 구매 확률 높은 25~30세 여성에게만 다가가 호객 행위를 할 뿐이었죠.

     

    온라인에서 이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픽셀'입니다.

    여러분이 운영중인 쇼핑몰에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해두면,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게 더 나은지 '꿀팁'을 알 수 있는 것이죠.

     

    즉, 페이스북은 '픽셀'에서 전달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누구에게 보여주는 것이 더 효과적인가?'를 알아서 학습합니다.

     

    그렇다면, 이 '픽셀'이라는 녀석은 어떻게 설치해야 할까요?

    다음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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