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검색 한 번 했을 뿐인데 광고가 스토커처럼 따라다니는 이유?

by 라이프레이서 2022. 6. 13.

목차

    반응형

    산타 할아버지도 모르는 내 욕망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은 어떻게 알아냈을까?

    “신발 클리너 한 번 검색하니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신발 클리너 광고들만 따라다니는데 왜 그런건가요?”

     

    ‘검색'을 한다는 것은
    ‘나 이거 관심있어. 관련 정보좀 줘봐'
    라고 부탁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때, 우리는 ‘개인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28살 남자인데, 서울 OO동에서
    12시쯤에 안드로이드 폰으로
    신발 클리너를 알아보고자 해’

    라는 식으로 말이죠.

     

    이렇게 인터넷에 흔적을 남기면,
    기업들은 산타 할아버지도 탐낼
    ‘우리의 욕망'을 파악하게 됩니다.

     

    이렇게 파악한 욕망에 맞게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것이죠.

    ‘만족스러운 경험'을 해야
    사용자가 다시 찾아 올 테니까요.


    유튜브 알고리즘도 같은 원리겠죠?

     

    광고도 똑같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광고’를 보여주면
    구매 확률이 더 높은 사람에게
    광고 컨텐츠를 보여준 것이니

    광고를 의뢰한 기업또한
    만족시킬 수 있을 테니까요.

     

    그렇다면, 페이스북 같은 기업들은
    어떻게 ‘욕망'을 수집하는 걸까요?

     

     

    다음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